시나리오별 투자전략이 필요! 최악의 시나리오와 최고의 시나리오별 대응법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 철도, 시멘트, 건설, 플랜트 별로 목표가 산정방법 공개(=>바로 확인하기)
잠시 흔들리던 남북경협주들이 오늘 다시 달리기 시작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켜보자.” 한마디에 분위기가 다시 달라진 것이다. 사실 이틀 전까지만 해도 남북고위급 회담이 연기되는 등 악재가 있었지만 북한의 불만에 미국의 대응이 온건하게 나오면서 다시 희망이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주가는 널뛰기를 하고 있다. 시총 대형주들도 10~20%가 오르락내리락 하는 지금 가장 궁금한 것이 목표가를 얼마나 잡는냐이다. 얼마를 잡느냐 따라서 지금 매수를 따라갈 수도 있고 보유자들 역시 참고할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이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 지금 바로 올라타야 하는 남북경협주 종목(=>바로 종목 확인하기)
그래서 본지에서는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에게 가장 핫한 테마인 건설, 철도, SOC 관련주들의 목표가 산정방법들을 인터뷰하였다.
1. 철도
철도 관련주들은 중국과 러시아를 이어가는 북한의 철도길이 노후화되어 고속열차가 지나갈 수 없다는 점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남북경협주 전문인 ‘AG사단’ 김정철본부장은 “특히 북한은 통제가 용이한 철도운송을 육상운송 수단 중에 가장 선호한다.”고 한다.
2. 시멘트(=>해안수송까지 가능한 시멘트 종목 바로 확인하기)
서울경제TV 톡스타 ‘야신 김동우’는 “철도 건설이든 도로건설이든, 비행장 건설이든 무엇이든지 시멘트가 들어간다. 단지 더 들어가느냐 덜 들어가느냐의 차이다.”라고 한다. 또한 북한의 시멘트 매장량이 많지만 사실상 당장 개발해서 쓸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시멘트를 남한에서 공급해야 하며 동해안에 있는 해양수송이 가능한 시멘트 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한다.
3. SOC, 건설, 토목
서울경제TV 톡스타 전문가들은 “결국은 남북경협의 기초는 바로 SOC, 토목, 건설이다. 결국 철도, 멘트도 다 연결되는 것들이다.”라고 한다.
대표종목들을 총 망라하면 토목, 건설에 특수건설, 남광토건부터 철도엔지니어링 전문 현대로템, 에스트래픽(철도신호), 쌍용양회(시멘트), 아세아시멘트, 대아티아이(철도제어시스템), 우리기술(원전제어계측), 중앙오션(해양운송 관련) 뿐만 아니라 철강, 금속에 영흥철강, 티플랙스 등 종목들이 쏟아져나온다. (=>알려지지 않은 남북경협 건설주 바로 확인하기)
하지만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야신 김동우’는 이 종목들의 대응방법과 최종 목표가가 가장 중요하다며 2007년 플랜트 및 건설 경기가 가장 고점일 때의 PBR을 잘 비교하라고 한다. 가장 대장주인 현대건설(000720)의 경우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가 나올 경우 아직 상승여력 48%가 남아있다고 한다. (=>각 종목별 현재 상승여력 확인하기)
특히 톡스타 ‘야신 김동우’ 대표는 남북 경협사업의 각 시나리오별 업종 PBR, PER 멀티플 적용 방법이라는 기법으로 현재 목표가들을 정확하게 맞춰내고 있다. 특히 오늘 아세아시멘트 20만원 1차 수익청산 전략 역시도 이 전략으로 진행했던 내용이다.
서울경제TV 톡스타 무료톡방을 통해 관련 종목들의 대응방법을 모두 공개한다고 하니 이제 필수종목이 되어버린 남북경협주에서 성공투자하시길 기원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야신 김동우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현대건설, 넥센테크(073070), 두올산업(078590), SK하이닉스(000660), 현대시멘트(006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