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높아지는 청년실업률에 따라 많은 이들이 경쟁사회속에 보다 뛰어난 인재가 되기 위해 유학을 택한다. 특히 고3 수험생이나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에 재학중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해외 대학교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을 준비한다.
특히 유학기간동안의 자녀의 안전과 학생들의 졸업 후 또는 학기 중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고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명문 대학교들이 있는 호주가 대학교 유학에 있어 가장 높이 평가받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다.
이에 성공적인 호주유학 및 호주대학교 편입을 돕는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한국에서 1학년 1학기를 수료하고 호주 전역에 위치한 12개 명문 호주대학 1학년 2학기로 편입이 가능한 국제전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ICMS호텔대학교, 뉴카슬대학교 등 호주 대학교들의 정식 허가에 따른 프로그램으로 유니센터에서 수료한 1학년 1학기 과목들에 대해 학점인정 받아 호주 대학 1학년 2학기 편입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호주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합격문턱을 낮춰주는 셈이다.
또한 1학년 1학기 4과목을 서울 강남에서 학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유학비용 절감에도 훨씬 유리할뿐 아니라 2학기 편입 전 IELTS 전문 수업이 무료로 제공되며, IELTS 영어성적이 부족할 경우 호주대학연계 호주어학연수 30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같은 조건에서 따로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경우 8개월의 기간 동안 약 1000만원 가량의 비용이 들기 때문에, 유니센터 국제전형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호주어학연수 및 유학 비용을 최대 7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총 12개의 대학교 모두 상위권에 속해 있는 명문 대학교로서, 대학 내 전공은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무역학, IT 정보시스템, 항공경영학, 법학 등 자신의 성향과 학업 능력에 맞는 학과로 편입하면 된다.
호주대학교 대부분의 총 학사과정은 3년 과정, 24과목으로 1학년 1학기를 유니센터 강남에서 수료 후 호주대학입학 하여 1학년 2학기 4과목, 2학년 8과목, 3학년 8과목으로 호주유학 과정을 마치게 된다.
유니센터 호주법인 관계자는 “입시 전쟁과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해외 유학과 워킹홀리데이, 해외취업 등이 새로운 돌파구가 되고 있다”며 “유니센터에서 진행하는 호주유학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비용 부담이 적고 호주의 명문 대학교들과 수 년 동안 개발하고 검증 및 협약을 통해 개발했기 때문에 보다 나은 미래를 원하는 학생들이라면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호주 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비자를 발급받아 2년 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하다”며 “호주어학연수 및 유학도 하고 취업도 하고 나아가 영주권도 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호주대학교 입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 누구나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