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AI가 동영상 자동편집…네이버 블로그 '대변화'

출시 15주년 기념 행사서 발표
'무비 에디터' 기능 등 추가
김승언 대표 “10대 겨냥한 기능”

  • 지민구 기자
  • 2018-06-15 14:33:19
  • 바이오&ICT 17면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이미지, 김승언, 아폴로, CIC, UGC

AI가 동영상 자동편집…네이버 블로그 '대변화'
김승언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 ‘아폴로’ 대표가 15일 블로그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동영상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능 변화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의 ‘블로그’가 동영상으로 바뀌고 인공지능(AI)이 알아서 편집을 해주는 플랫폼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네이버는 15일 블로그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이해 이 같은 내용의 개편방안을 밝혔다. 눈여겨볼 기능 변화는 동영상 분야다. 네이버 블로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동영상 촬영은 물론이고 음성 분리, 자막 편집, 사진 추출 등을 쉽게 할 수 있는 ‘무비 에디터’ 기능을 추가했다. 아울러 ‘브이로그 에디터’ 기능을 사용하면 긴 동영상에서도 사진이나 짧은 영상 형태로 추출해서 보여줄 수 있다.

또 동영상에 제목과 설명, 꼬리표(태그) 등을 넣어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글만 작성하면 주제와 문맥에 맞게 이미지·영상을 알아서 편집해주는 ‘오토 트랜스포메이션 기술’도 공개됐다. 이 기능은 네이버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것이다. 네이버의 사내독립기업(CIC) ‘아폴로’의 김승언 대표는 “블로그는 포털의 가장 근간이 되는 중요한 서비스”라면서 “지금 인터넷을 막 시작하는 10대 사용자부터 40~50대까지 모두 만족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지민구기자 mingu@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