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가 반환점을 돌고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멤버들이 첫 공룡사냥에 성공하며 공룡고기 파티를 연 것은 물론 열정 리더 유노윤호의 귀환과 의문의 ‘두니아’ 전문가(?)의 등장까지 이어지는 잇단 충격 전개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멤버들을 구하기 위해 공룡에 맞선 구자성이 생존의 위기에 놓였고, 돌아온 유노윤호가 과거 멤버들과 ‘두니아’에서 함께 했던 기억을 모두 잃은 것으로 예고돼 과연 다음주 ‘두니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언리얼 버라이어티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기획 박정규 / 연출 박진경 이재석 권성민, 이하 ‘두니아’) 8회에서는 첫 공룡사냥에 성공한 멤버들의 모습과 기억을 잃고 돌아온 유노윤호, 새로운 인물의 등장 등이 공개되며 ‘두니아’ 제 2막의 시작을 알렸다.
가장 먼저 박준형의 생존 아이템을 두고 대립각을 세운 딘딘 팀과 정혜성 팀은 생존 앞에서 잠시 협력을 약속했다. 너무 먹지 못해서 서로가 예민해졌다고 판단한 것. 두 팀은 팀을 나눠 앞서 찾은 식량 외에 에너지를 더 낼 만한 것을 찾기 시작했다.
돈스파이크-샘 오취리-구자성은 해안절벽을 따라 걸으며 첫 공룡사냥에 나섰다. 새끼 공룡을 발견한 샘 오취리는 거침없이 공격할 것을 제안했지만 돈스파이크와 구자성은 이후에 벌어질 상황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참지 못한 샘 오취리는 홀로 달려나가 작살을 던졌고 마침내 이들은 첫 공룡사냥에 성공했다.
이들이 잡은 공룡은 돈스파이크의 손에 식량으로 변신했다. 그는 완벽한 해체 스킬로 공룡고기를 손질했고, 이를 본 멤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두 팀은 공룡고기를 나눠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요리를 시작했다. 딘딘 팀에서는 오스틴 강이, 정혜성 팀에서는 돈스파이크와 정혜성이 메인으로 요리를 담당했다.
이때 잠시 사라졌던 박준형이 돌아왔고, 그는 ‘괴식 연구가’로 변신해 두 팀을 오가며 요리 평가에 나섰다. 오스틴 강과 돈스파이크, 정혜성은 박준형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더욱 팽팽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오스틴 강의 립, 돈스파이크의 훈제 고기, 정혜성의 된장 수제비 등을 맛본 박준형의 선택은 결국 정혜성의 된장 수제비였다. 그는 조카에게 먹여주고 싶은 맛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첫 공룡사냥의 성공으로 자신감을 얻은 샘 오취리는 구자성과 함께 또다시 공룡사냥을 나섰다. 돈스파이크는 이들에게 횃불을 만들어 주며 몸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두 사람은 같은 사냥 포인트에 도착했고 이번엔 앞서 잡은 새끼 공룡의 어미로 보이는 공룡이 등장했다. 바로 새끼를 찾으러 온 것. 겁을 먹은 샘 오취리는 홀로 도망쳤고 어미 공룡은 그를 쫓기 시작했다.
이에 구자성은 샘 오취리와 다른 멤버들을 지키기 위해 어미 공룡의 시선을 돌리기로 결정했다. 그의 아이템 중 색소폰 리드와 횃불 중 어떤 것을 활용할지 실시간 시청자 문자투표가 진행됐다. 투표 결과에 따라 구자성은 횃불에 불을 붙여 어미 공룡을 위협했는데,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횃불이 망가져 버렸고 그는 생존의 위기를 맞이했다. 방송 후 공개된 선택되지 못한 미방분 영상에서 그는 공룡을 피해 도망갔지만, 실제 선택에서 이후 그의 운명은 어떻게 됐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런 가운데 만찬을 즐긴 후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딘딘 팀 앞에 열정 리더 유노윤호가 나타났다. 그를 단번에 알아본 딘딘은 “윤호형!”이라며 단숨에 그를 향해 달려갔다. 그러나 유노윤호는 공포에 질린 표정으로 딘딘을 알아보지 못한 듯 뒷걸음질 치기 시작했다. 유노윤호는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자신을 끌어안은 딘딘을 향해 “누구세요?”라고 물었고, 딘딘은 “저 딘딘이에요”라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유노윤호가 ‘두니아’에서 있었던 기억이 모두 사라졌음을 예상하게 만들었고, 장례식 후 그의 모습들이 살짝 공개돼 눈길을 모았다. 특히 K(케이)의 정체를 알고 있는 의문의 ‘두니아’ 전문가(?)가 유노윤호와 함께 있는 모습까지 공개돼 과연 그동안 유노윤호에게 어떤 일이 있었을지, 다음주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한편, ‘두니아’는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이들이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는다. 기존의 관찰,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거꾸로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Unreal variety)’로, 유노윤호-정혜성-루다-권현빈-샘 오취리-돈스파이크-구자성-한슬-오스틴 강-딘딘-박준형-러블리즈 미주가 함께한다.
/김다운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