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과정인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이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패션인 양성을 위해서 산학협력을 통한 현업과 연계된 실습교육으로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전공이다. 건국대학교 총장명의의 의류학사 4년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학위취득을 빨리 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의상디자인학전공은 건국대학교 교육이념을 기초로 배움의 기회와 현장 경력 및 취업이 동시에 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자 중심의 학사일정의 편성과 주간과정과 야간과정으로 나누어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은 패션산업체와의 산학연계로 취업 추천이 가능하고 재학 중에 배우는 학과목 수업을 기반으로 패션관련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패션디자인 산업기사, 섬유디자인 산업기사, 패션 머천다이징 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은 취득시 학점으로 인정되어 학사취득을 앞당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 전공에서는 디자인 동아리, 패션 VDM 동아리, 이미지컨설팅 동아리 등의 여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업에 대한 도움과 패션 경력을 쌓아 올리며 의류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 양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내신점수와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오직 면접으로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패션을 하고자하는 의지를 가지고 면접 준비를 하면 합격가능성이 높으며 학습시간대가 주간, 야간으로 있기에 직장인들도 근무를 하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과정이다.
의상디자인학전공을 졸업하면 디자인, 마케팅, 스타일링, 저널, 영업/유통, 전시이벤트 디렉터, 패션연구소의 연구원, 패션디렉터, 패션무역 전문가, 대학원 진학 등의 다양한 길이 열려 있으며, 패션 디자인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서 특강을 통해 취업 및 정보를 제공한다는 등 취업을 위한 도움을 주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은 현재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중에 있으며 8월 27일에 개강한다. 입학 상담이나 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의상디자인학전공 홈페이지 또는 전공사무실로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