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에는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세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천편일률적인 선물세트 가운데 그동안 한 번도 받아보지 못했을 만한 ‘이색 선물세트’를 선물하는 것도 기억에 남을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다.
최근 지진·화재 등 다양한 재해가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국민들의 안전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생활뷰티 기업 애경산업(018250)은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키트를 결합해 실용성을 높인 ‘안전 담은 감사세트(사진)’를 선보인다.
안전 담은 감사세트는 재난 상황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물품을 모아 놓은 실용적인 선물세트다. 치약·비누뿐 아니라 재난 상황 시 수분 공급, 피부 수분 밸런스 유지,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바셀린 로션까지도 포함됐다. 재난구호 키트에는 각종 재해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는 조명봉, 방수 호루라기, SOS 깃발, 삼각건, 보온포 등도 포함됐다.
관련기사
재난구호 키트는 작은 크기의 책 형태로 돼 있어 평소에는 거실의 책장 등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위급 상황 시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췄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추석마다 보다 좋은 선물을 하려고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색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안전 담은 감사세트는 재난 상황 시 바로 사용 가능한 실용도가 높은 선물세트”라고 말했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