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12일 결제부터 상품 정보 확인까지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
이마트24의 모바일 앱 우측 상단에는 통합 바코드(신세계 포인트, KT 멤버십)가 위치해 상품 구매 시 할인 및 적립을 간편히 할 수 있다. 통합 바코드 밑의 SSG페이 버튼을 터치하면 SSG페이 앱이 연동돼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등의 정보도 전달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TV, 이마트24 랭킹 등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바일 앱에 적용했다.
이마트24TV는 이마트24, 고객, 경영주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서로 공유하며 즐기는 소통형 플랫폼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이마트24 관련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다.
이마트24 랭킹에서는 음료, 일반식품 등 각 카테고리별 매출 상위 상품, 편의점 업계 신상품, 문화 및 생활 트렌드 등을 소개해준다.
이마트24는 향후 무인 편의점 출입, 택배 예약, 모바일 상품권 판매 및 결제 기능 등을 모바일 앱에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 제고,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면서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출시를 계기로 신규 고객 창출, 가맹점 매출 증대 등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스탬프 경품 행사 및 공모전도 개최한다. 스탬프 경품행사는 CJ 정기행사 150여개 품목과 제주소주 6개 품목을 대상으로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1일간 진행된다.
스탬프 행사 대상 상품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 바코드를 스캐닝하면 스탬프가 적립된다. CJ 상품은 스탬프 3개를, 제주소주 상품은 스탬프 1개를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마트24는 행사 경품으로 ‘갤럭시 노트9 128G’ 24대(CJ 스탬프 행사)와 ‘제주도 여행상품권’ 8매(제주소주 스탬프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 추첨을 진행, 당첨자에게 순차적으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