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현장] 스트레이 키즈, "차트인 어려움 체감, 우리만의 음악으로 성장할 것"

  • 이하나 기자
  • 2018-10-21 14:50:35
  • 가요
[현장] 스트레이 키즈, '차트인 어려움 체감, 우리만의 음악으로 성장할 것'
9인조 그룹 스트레이 키즈(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21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스트레이 키즈 미니 3집 ‘UNVEIL [Op.03 : I am YOU]’ 컴백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양문숙 기자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음원 성적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는 스트레이키즈의 미니 3집 앨범 ‘아이 엠 유(I am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올해 1월 프리 데뷔 앨범 ‘믹스테이프(Mixtape)’부터 3월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8월 미니 2집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로 가능성을 입증한 스트레이 키즈는 ‘아이 엠 유’로 서사를 이어간다.

신인답지 않은 성과를 거두며 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지만 국내 인지도는 아직 부족한 것이 사실 이에 대해 승민은 “차트인 하는 게 어렵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고 우리에게도 자극이 된다. 그런 자극을 받고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라며 “우리가 앞으로 보여줄 음악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그것들을 보여드리면 음원성적도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22일 발매를 앞둔 미니 3집 앨범 ‘아이 엠 유’는 ‘아이 엠(I am)’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로, 이전 앨범에서 보여준 정체성 찾기의 방황과 노력에 이어 ‘성장’으로 이어지는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적 전개를 엿볼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오후 6시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 팬들에게 ‘아이 엠 유’ 타이틀곡 및 새로운 자작곡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