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문화

[공식] ’팬레터’ ‘랭보’ 라이브㈜ 강병원 대표, 2018년 ‘올해의 프로듀서상’ 수상

  • 정다훈 기자
  • 2018-12-18 09:18:47
  • 문화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지난 17일 대학로에서 제 14회 정기 총회 및 올해의 프로듀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8년 ‘올해의 프로듀서상’은 공연제작사 라이브㈜ 강병원 대표가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소정의 상금이 전달되었다.

‘올해의 프로듀서상’은 (사)한국프로듀서협회에 소속된 190여명의 협회원들이 주는 상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활발히 활동하며 공연계 발전에 기여한 프로듀서에게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연극 ‘톡톡’, ‘엠 버터플라이’, ‘킬 미 나우’ 등을 제작한 연극열전 허지혜 대표가 이 상을 받았다.

[공식] ’팬레터’ ‘랭보’ 라이브㈜ 강병원 대표, 2018년 ‘올해의 프로듀서상’ 수상

강병원 대표는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마이 버킷 리스트’, ‘팬레터’, ‘랭보’ 등 다수의 작품으로 일본, 중국, 대만까지 연이어 해외 진출에 성공하며 한국 창작뮤지컬 해외 진출의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현재 공연중인 뮤지컬 ‘랭보’는 기획 초기 단계부터 중국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작품 개발을 진행해 초연 작품 한 중 동시 공연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2019년에는 상하이 공연에 이어 베이징을 포함한 중국투어를 계획 하는 등 더욱 적극적인 해외 진출 행보로 공연 한류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강병원 대표는 ‘프로듀서분들이 주시는 상이라 더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2019년에도 더 열심히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4년 설립된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한국공연예술의 질적 향상 및 발전을 위해 프로듀서들이 결합한 단체로서 기획, 제작과정의 기반 형성 및 종사자들의 제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 간의 교류를 통하여 한국 공연의 기획, 제작 여건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