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트와이스·갓세븐·데이식스 등,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응원

  • 이하나 기자
  • 2018-12-24 13:19:36
  • 가요
트와이스·갓세븐·데이식스 등,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 응원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GOT7, DAY6, 스트레이 키즈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이하 공채 15기 오디션)’ 응원에 나서 눈길을 모은다.

JYP엔터테인먼트가 ‘U+아이돌Live’와 함께 내년 1월 공채 15기 오디션을 개최하는 가운데 JYP 소속 아티스트들의 응원영상이 공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3일부터 공개된 축하 영상에는 백아연을 비롯해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DAY6, GOT7, 배우 장희령까지 JYP 소속 아티스들이 등장해 공채 15기 오디션 개최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트와이스 멤버 나연과 정연은 각각 연습생 공채 6기와 7기 출신임을 언급하며 “공채 오디션을 통해 JYP에 들어오고 트와이스로 데뷔까지 할 수 있었다”고 밝혀 연습생 공채 오디션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뽐냈다.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연예계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JYP엔터테인먼트는 그간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통해 수많은 글로벌 스타를 발굴해왔기에 지원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JYP 소속 아티스트 중 GOT7의 JB와 진영, 트와이스의 정연과 나연, 스트레이 키즈의 승민 등이 연습생 공채 오디션 출신이다.

공채 15기 오디션은 1월 5일 부산을 시작으로 6일 대구, 12일 광주, 13일 대전, 19일과 20일 서울 등 국내 5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3주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우수한 기량을 펼친 상위 3명과 ‘U+아이돌Live스타상’ 수상자는 JYP 연습생으로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오디션 지원은 ‘U+아이돌Live 앱’ 내에 있는 공채 15기 오디션 지원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사전 접수 가능하다. ‘U+아이돌Live’는 ‘최애’ 멤버만 따라다니며 비추는 직캠 영상을 생방송 중에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원하는 각도를 골라 무대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U+아이돌Live’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아이돌Live 앱’의 오디션 FAQ 및 JYP AUDITION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