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팝 밴드 제왕 웨스트라이프, 8년 만의 컴백

  • 정다훈 기자
  • 2019-01-10 17:41:45
  • 가요
8년 만에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 팝 밴드의 제왕 웨스트라이프(Westlife)가 1월 10일 새로운 싱글 ‘Hello My Love‘를 발매한다.

팝 밴드 제왕 웨스트라이프, 8년 만의 컴백

이번 싱글은 오랜만에 만난 팬들에게 전하는 듯한 사랑이 가득 담긴 가사와 함께 웨스트라이프만의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작곡과 프로듀싱에는 히트곡 제조기인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했으며, 밝고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 속 웨스트라이프 특유의 감성과 매력적인 음색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곡이다.

2011년 밴드의 해체 이후 8년 만에 재결합한 웨스트라이프는 이번 싱글 ‘Hello My Love’에 이어 올해 새로운 앨범도 계획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5월부터 밴드 결성 20주년을 기념하는 투어 를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진행한다. 이번 투어의 티켓은 48시간 만에 40만 장이 팔렸고, 약 8만 3천명을 수용하는 아일랜드 더블린의 공연장을 7분 만에 매진시키는 등 여전히 건재한 팬을 자랑했다.

웨스트라이프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5천5백만 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했으며, 첫 일곱 개의 싱글을 영국 차트 1위에 올린 유일한 밴드로 기록된다. ‘가장 많은 싱글을 영국 차트 1위로 올린 아티스트’라는 기네스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브릿 어워드(Brit Awards)의 ‘Best Pop Act’ 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91개의 음악상을 수상하며 평단에서도 그 음악성을 인정받은 밴드이다.

한편, 웨스트라이프는 2006년과 2011년 두 차례의 내한 공연을 통해 한국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으며, 밴드 해체 이후에도 멤버 셰인 필란(Shane Filan)이 작년 7월 단독 공연을 통해 한국을 찾은 바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