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해치' 권율이 표현할 박문수는? 푸른 도포에 지적 매력 한눈에 '심쿵'

  • 김진선 기자
  • 2019-01-22 18:25:32
  • TV·방송
'해치' 권율이 표현할 박문수는? 푸른 도포에 지적 매력 한눈에 '심쿵'

배우 권율이 열정 가득 과거 준비생 ‘박문수’로 완벽 변신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북돋우고 있다.

권율은 최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SBS 해치 포스터 비하인드 공개’라는 문구와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푸른빛 도포를 입은 권율은 청렴결백하면서도 지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특히 권율은 늠름하면서도 위풍당당하게 서 있는 자세는 물론 총명한 눈빛으로 의롭고 뜨거운 마음으로 가득한 박문수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권율은 ‘해치’에서 출세는 꿈조차 꿀 수 없는 어려운 형편에도 선비의 기개를 꿋꿋하게 지키는 과거 준비생 ‘박문수’ 역을 맡았다. 조선 사헌부 감찰 시험에 번번이 낙방하지만, 근성-열정-정의를 쫓는 의기만큼은 조선 최고인 인물로,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약한 자를 지키기 위해 솔선수범하는 지식인이다.

‘보이스2’ 살인마 방제수, ‘귓속말’ 엘리트 변호사 강정일, ‘식샤를 합시다2’ 사무관 이상우 등 매 작품마다 역대급 캐릭터를 완성해 온 권율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박문수로 분해 ‘부정부패 척결의 일등공신’ 암행어사의 모습을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문제적 왕세제 정일우를 왕으로 세우는 킹메이커로 활약할 권율의 열연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SBS ‘해치’는 ‘복수가 돌아왔다’ 후속으로 오는 2월 11일(월) 밤 10시 첫 방송 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