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기업

락앤락 "음식 보관 날짜 설정하세요" 다이얼 장착 용기 출시

  • 김연하 기자
  • 2019-03-12 09:00:37
  • 기업
락앤락 '음식 보관 날짜 설정하세요' 다이얼 장착 용기 출시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115390)이 음식물 보관일자 기능을 탑재한 밀폐용기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선보였다.

스마트 다이얼은 용기 뚜껑에 월(月)과 일(日)을 지정할 수 있는 다이얼을 장착,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각종 식재료와 음식의 보관 날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안쪽 원을 돌리면 ‘월’을, 바깥쪽 원을 움직이면 ‘일’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트라이탄은 견고한 친환경 소재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와 냉동실, 식기 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 배임도 적어 국물 음식이나 양념이 강한 반찬 등 두루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투명한 몸체에 반투명한 다크 브라운 색상의 뚜껑을 적용해 심플한 감각을 선사한다.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내부 미관을 해치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락앤락만의 사면 결착 방식으로 밀폐력이 우수하고 뚜껑 안쪽에는 항균·항곰팡이 실리콘을 적용해 곰팡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침투까지 막아준다.

스마트 다이얼은 반찬을 담기 좋은 910㎖부터 대용량 4.8ℓ까지 총 8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몸체에 돌기가 없어 접시에 따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테이블웨어로 사용하면 되는 만큼 효율성도 높다.

이미영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장은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나 음식의 유통기한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했다”며 “식재료를 보다 편리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물을 버리는 일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