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어반자카파, 데뷔 10주년 기념 자체 콘텐츠 라디오 “자카파디오 개설”

  • 김주원 기자
  • 2019-05-02 08:43:50
  • TV·방송
그룹 어반자카파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자체 콘텐츠 라디오를 개설해 팬들과 만난다.

어반자카파, 데뷔 10주년 기념 자체 콘텐츠 라디오 “자카파디오 개설”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0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자카파디오’를 개설 소식을 알리며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자카파디오’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어반자카파 멤버들이 팬들과 한층 더 가까이 소통하고 싶다는 바람에서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힐링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을 위한 어반자카파 랜선 라디오’라는 부제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음악으로 소통하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라디오 방송 콘셉트로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사전에 접수 받은 질문, 고민, 상담 등 다양한 사연을 소개하며 함께 공감하고 해결해주는 코너도 마련될 예정이다. ‘자카파디오’사연은 어반자카파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사연의 주제를 확인하고 사연 신청 전용 폼을 통해 사연을 신청할 수 있다.

‘자카파디오’를 통해 DJ로 변신에 나선 어반자카파는 멤버별 추천곡과 노래에 담긴 사연을 공개하는가 하면, ‘자카파디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통해 고단한 퇴근길,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10년 차인 어반자카파는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홍일점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16년 발표한 미니앨범 ‘스틸(Still)’ 의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를 시작으로 빈지노와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곡 ‘목요일 밤’ 을 비롯해 싱글 타이틀로 발표한 ‘혼자’,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까지 모두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기록적인 흥행을 잇고 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데뷔 10주년 기념 ‘자카파디오’를 통해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V앱을 통해 진행되며 오는 7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