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학교 학습의 가장 큰 화두는 자유학기제다. 중학교 과정 중 1~2학기에 걸쳐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시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활발하게 시행 중이다.
중학교 교과과정 수업과 다양한 체험학습이 주를 이루는 자유학기활동으로 나눠 진행되는 자유학기제는 학교공부는 물론 중학생 장래희망 진로탐색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특히 중학교 자유학년제 기간 동안에는 지필고사를 시행하지 않고 과정 중심의 중학교 수행평가가 실시된다. 때문에 학년이 올라가서 치르게 되는 시험에 대한 준비가 없으면 내신관리는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진로도 찾고 내신관리까지 동시에 가능한 디지털학습을 선호하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중학'역시 자유학기제에 대비하는 다양한 디지털학습 강의를 선보인다. 이는 예비중학생 혹은 중학교 재학생에게 학습과 진로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밀크T중학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 중학교 인강은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강좌부터 학과체험강좌, 과목별 학습별 강좌, 과정 중심평가 완벽 대비 수행평가 대비 강좌로 이뤄져 있으며, 학습생의 학업성취도와 성향을 구체적으로 진단해 분석하여 콘텐츠를 제공한다.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 관계자는 "특히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소년 시기에 자유학기제를 철저히 준비하지 않으면, 더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때문에 중학생 학원이나, 중학교 과외보다는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스마트 중등인강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