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서경스타문화
'KCON 2019 NY' 5만 5천 관객의 환호 속 성료..미국 팬들 사로잡았다
미국 뉴욕 맨해튼의 중심에서 개최된 ‘KCON 2019 NY’이 5만 5천 관객의 환호 속에 마무리됐다. 최고의K-POP 공연과 다채로운 컨벤션으로 K-컬쳐를 세계에 전파하며 미국 현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CJ ENM




이번 ‘KCON 2019 NY’은 7월 6일(토)~7일(일) 양일간 ‘메디슨 스퀘어 가든’과 ‘제이콥 K.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KCON이 뉴욕의 중심인 맨해튼, 그 곳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 진출한 것은 KCON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다. 세계 모든 아티스트들이 꿈꾸는 무대 ‘메디슨 스퀘어 가든’이 K-POP의 열기로 채워졌다. ‘KCON 2019 NY’은 다양한 컨벤션 프로그램과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콘서트 무대 등 풍성한 볼거리로 채워졌고 글로벌 팬들의 호응 역시 뜨거웠다.

먼저 ‘제이콥 K. 컨벤션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는 K-컬쳐의 주요 팬층인 Z세대를 겨냥해 디지털 소통을 중점으로 다양한 컨벤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인기 K-POP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 총 100여 명의 스페셜 게스트들이 116여 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관객들과 만났다. ‘KCON 2019 NY’에서 신설된 공개 방송형 스튜디오 ‘KCON STUDIO’에서는 K-POP, K-푸드, K-뷰티 등 K-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했고, 특히 (여자)아이들과 에이티즈가 팬들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며 활발하게 소통했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팬들이 직접 찍은 아티스트의 무대 영상을 엮어 ‘KCON 2019 NY’을 찾은 팬들을 위한 특별한 디지털 클립도 제작했다.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K-컬쳐 팬들이 더욱 가까워지는 자리가 됐다.

또 ‘슈퍼 루키 쇼케이스’에서는 베리베리가 출연해 다양한 매력으로 미국 현지 팬들 앞에서 자신을 소개했다. ‘딱 잘라서 말해’ 무대로 시작한 쇼케이스는 시작부터 팬들의 뜨거운 환호로 가득 찼다. 리더 동헌은 ‘KCON 2019 NY’에 참석해K-POP을 좋아하는 많은 팬들을 만날 수 있어 기분이 좋고 영광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애교와 개인기를 선보이기도 하고, 선배 가수들의 노래로 완벽한 무대를 펼친 베리베리는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며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KCON은 이처럼 잠재력 있는 신인 아티스트를 적극적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K-POP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KCON의 하이라이트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연장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진행됐다. 오직KCON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커버 무대와 색다른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열광시켰다. 뉴이스트는 더욱 강력해진 카리스마로 팬심을 저격했고, 백호와 민현이 ‘비긴어게인’ OST를 부르며 감미로운 음색을 뽐냈다. 더보이즈는 BTS의 ‘불타오르네’ 커버 무대를 공개해 공연장의 분위기가 한층 달아올랐다. 미국에서의 공연은 ‘KCON 2019 NY’이 처음인 베리베리는 패기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세븐틴은 전매특허인 파워풀한 칼군무와 대체 불가 에너지로 완벽한 무대를 꾸몄고, 특히 버논과 조슈아는 둘의 케미가 돋보이는 ‘ROCKET’ 무대를 준비했다. 아이즈원은 ‘비올레타’, ‘내꺼야’ 등 다채로운 무대로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고, ‘Uh-Oh’와 ‘LATATA’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여자)아이들의 무대도 이어졌다. SF9은 중독성 강한 무대는 물론 EXO의 ‘Love Shot’을 자신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사했고, 능숙한 무대매너로 관객을 사로잡은 AB6IX와 ATEEZ는 찰리 푸스의 ‘Attention’, 트래비스 스캇의 ‘Sicko Mode’ 등의 팝송을 새로운 색깔로 표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소년미 가득한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고, 프로미스나인은 레드벨벳의 ‘빨간 맛’ 커버 무대를 통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했다.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의 명품 퍼포먼스가 담긴 ‘KCON 2019 NY’의 엠카운트다운 무대는 오는 25일(목) 저녁 6시, Mnet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햇수로 8년째 개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컨벤션이다. 특히 음악전문채널 Mnet의 노하우가 더해져 신인 및 중소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에게는 세계 각지의 팬들과 접점을 형성하고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상생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K-POP 콘서트를 비롯, 드라마, 패션, 뷰티, 음식, 게임 등 한국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주희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