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영화

'엑시트' 개봉일 49만 동원, 역대 천만 영화 모두 뛰어넘는 오프닝 기록

  • 김주원 기자
  • 2019-08-01 11:56:14
  • 영화
재미 100%, 신선도 100% 재난 탈출액션 영화 <엑시트>가 개봉 첫날 490,112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엑시트' 개봉일 49만 동원, 역대 천만 영화 모두 뛰어넘는 오프닝 기록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올여름 박스오피스 판도를 바꿀 극장가의 새로운 흥행 강자이자 한국영화의 구원투수가 탄생했다. 영화 <엑시트>는 개봉 첫날인 7월 31일(수) 영진위 통합전산망 일일 박스오피스 기준, 490,112명(누적 관객수 529,331명)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쟁쟁한 동시기 개봉 신작 <사자>, <마이 펫의 이중생활2>및 기존 박스오피스 1위 <라이온 킹>을 모두 제치고 정상에 오른 것이다.

이는 역대 오락영화 최고 흥행작인 <극한직업>의 오프닝 스코어인 368,582명, <베테랑>의 오프닝 스코어인 414,219명을 가뿐히 뛰어넘는 수치이며, 역대 천만 영화인 <신과함께-죄와 벌>(406,365명), <도둑들>(436,596명)의 오프닝 기록도 넘어선 것이다. 이로써 <엑시트>는 한동안 외화가 강세를 보였던 여름 극장가의 판도를 바꿀 한국영화 구원투수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엑시트>는 개봉과 동시, 엔드 크레딧과 함께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영상이 ‘엑시트 쿠키 영상’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박스오피스 강타와 함께 실시간 검색어 차트에 오르며 화제의 영화로 등극한 <엑시트>는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CGV 골든에그지수 96%, 네이버 관람객 평점 9.35, 롯데시네마 9.0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적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웃음과 감동을 다 잡은 최고의 영화”, “영화 엔드 크레딧에 숨겨진 영상 있어요! 끝까지 보세요”, “올해 본 영화 중 최고” , “처음부터 끝까지 응원하게 되는 처음 보는 영화”, “기존의 재난영화 공식을 완전 바꿔버린 코믹 감동 짠내 재난영화”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엑시트>는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하는 청년백수 용남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의 기상천외한 용기와 기지를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 올여름 새로운 흥행 강자로 등극한 <엑시트>는 IMAX, 4DX, 2D등 다양한 포맷으로 절찬상영중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