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035720)의 진화. 하반기 본격적인 수익화 집중
▶▶ "초대박! 해외 수주 성과!!" 목표주가 65,000원 (바로 확인)
카카오의 신규 광고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톡보드는 MAU 4,400만의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메가 트래픽에 기반한 광고 상품이다.
이용자의 채팅방 목록 최상단에 배너 광고를 노출하고, 각 광고주가 선택한 랜딩 방식을 제공해 최종 액션까지 유도한다. 3Q19 정식 서비스 수준의 오픈베타테스트(OBT)로 전환될 예정이다. 시범테스트 결과 구매전환율(ROAS) 400% 이상의 좋은 성과가 확인된 이상 광고주들의 수요가 매우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본격적인 서비스 개시와 함께 직접적인 광고수익 창출이 개시될 예정이다.
▶▶ 정부 정책 최대 수혜주 공략법 (선착순 10명)
톡보드는 CPM(Cost per Mille) 보장형 광고상품과 비딩형 광고로 나누어진다. 보장형은 CPM 5,000원을 기준으로 노출 횟수에 따라 20억, 5억, 2억원으로 구분되며, 비딩형은 최소 입찰 가이드 CPC(Cost per Click) 200원으로 시작된다. 비딩형의 경우 톡스토어(카카오 커머스 플랫폼)를 랜딩페이지로 선택할 경우 CPS(Cost per Sale) 과금도 가능하다.
채팅리스트 광고배너를 클릭하면 애드뷰, 채팅방, 커머스 플랫폼, #탭 검색결과 등 다양한 랜딩페이지로 이어지며, 애드뷰 버튼을 통해 선물하기, 원클릭 결제하기(페이 연동), 톡으로 공유하기, 톡에서 회원가입(싱크), 구매하기 등의 액션까지 유도할 수 있다.
▶▶ 당일 상한가 종목 발굴법은? (무료 확인)
카카오는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운영 중이다. MAU 4,000만 이상의 메가 트래픽을 보유한 국민 메신저를 기반으로 가입자 유치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초기 간편송금 서비스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페이 전체 거래액은 2018년 20조원이었으며, 지난 1Q19 거래액은 10조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전체 거래액의 절반 가량을 한 개 분기만에 달성했으며, 송금, 결제, 투자, 청구서 등 신규 분야가 고르게 늘어났다. 이용자는 2018년 기준 2,600만명이다. 카카오페이 자체 모바일 앱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간편송금과 간편결제 외 금융 서비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모양새다. 결제나 송금 외에도 투자상품, 청구서, 환전,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합 생활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카카오와 커머스, 인터넷 은행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되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오늘의 관심종목
카카오, 카카오M(016170),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기(009150)
★ 주식 투자 필살기법 (클릭)
◈ 외국인 투자자가 주목하는 국내 테마주는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