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TV·방송
'닥터탐정' 박진희, 사망한 테러 용의자 발견 '충격 엔딩'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이 충격적인 엔딩을 선사했다. 박진희가 찾아낸 테러 용의자가 이미 사망한 상태였던 것.

사진=SBS ‘닥터탐정’




어제(15일, 목) 방송된 10화에서는 박진희(도중은 역)가 박근형(최곤 역), 이기우(최태영 역), 류현경(최민 역)과 사자대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근형은 박진희에게 TL이 받은 협박 편지를 건넸고 류현경은 “누가 보냈는지 알아봐요. 이 봉투 언니가 보낸 게 아니라는 거 스스로 증명해야 할거에요”라고 말했다. 박진희는 자신을 이용하지 말라며 거절하려 했지만 협박 편지와 같이 보내져 온 머리카락이 딸 서린이의 것임을 알고는 사건을 직접 해결하겠다고 나섰다.

박진희는 박지영(공일순 역)을 찾아가 UDC의 도움을 요청했다. UDC 구성원들은 공공기관에서 개인이 가져온 사건, 특히 TL그룹을 돕는 일을 맡는다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박진희의 사정을 곁에서 지켜봐 온 박지영, 봉태규(허민기 역)가 확고한 입장을 취하자 사건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이들은 협박 편지를 보낸 범인이 산재 사건 피해자일거라고 추측하고 피해자와 유가족들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TL이 은폐한 사건들을 조사하던 박진희는 산재의 피해자이자, 우울증으로 자살한 TL케미컬 연구원 김양희의 아버지인 김영덕이 망상장애를 앓고 있었고 3개월 째 종적을 감춘 상태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박진희는 그가 협박 편지를 보낸 범인이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확신했고, 독성 페인트의 원료가 된 구리와 비소를 폐공장에서 구하지 않았겠냐는 봉태규의 조언을 떠올리며 혼자서 현장으로 향했다. 폐공장에 도착한 박진희는 스산한 기운이 흐르는 현장을 둘러보다가 쓰러져 있는 남자를 발견했고, 그를 깨우려 하다가 그가 이미 숨을 거둔 상태임을 알게 됐다.



한편 에필로그에서는 드라마 ‘닥터탐정’의 모티브가 된 직업환경의학 전문 의사 임현술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그는 한국 사회에서 최초로 직업병을 사회 문제로 인식하게 만든 원진레이온 사태에서 활약한 의학탐정으로, 그의 행보는 사회적 약자의 고통과 억울함에 귀 기울이는 직업환경의학 전문 의사들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켰다.

차주 예고편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잠든 박진희를 위협하고 있는 모습과 UDC에서 새로운 산재 사건에 착수하는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극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의 그녀 ‘이정은’의 강렬한 등장을 예고해 기대감을 한껏 끌어 올리고 있다.

수목드라마 ‘닥터탐정’(극본 송윤희/연출 박준우)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사회고발 메디컬 수사극.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