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매불쇼' 래퍼 이센스, 쇼미더머니 출연 제안 매년 거절..개인적 소신 밝혀

  • 김주원 기자
  • 2019-08-23 07:26:59
  • TV·방송
최근 4년만의 신보 ‘이방인’을 발매하여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래퍼 ‘이센스’가 팟캐스트 1위 방송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에 출연하여 예능감을 뽐냈다.

'매불쇼' 래퍼 이센스, 쇼미더머니 출연 제안 매년 거절..개인적 소신 밝혀
사진=BANA

지난 22일 3시 이센스는 300만 청취자를 보유한 팟캐스트 1위 방송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의 라이브 코너인 현진영데이에 출연하여, 라이브를 들려주고, 오랜만에 유쾌한 예능감을 뽐냈다.

이 날 방송에서 이센스는 새 앨범 이방인의 타이틀곡 ‘CLOCK’, ‘BUTTONS’와 최근 여러 공연 무대들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는 수록곡 ‘RADAR’의 라이브를 선보여 다음, 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위와 네이버 검색순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날 방송에서 이센스는 “쇼미더머니 출연제안을 매년 거절해왔다”고 밝히기도 했다. 방송 출연을 꺼리냐는 질문에 대해 “아니다. 쇼 비즈니스에서 방송과 미디어를 등진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정확하게 잘라 말하며, “내가 최근 다른 매체들에서 쇼미더머니에 대해 부정적으로 이야기해서 그런 이미지가 생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센스는 “출연자들의 마음을 이해한다”고 단서를 달며, “하지만, 몇몇 만 성공하고, 대부분의 탈락한 출연자들을 X팔리게 만드는 포맷같아서 개인적으로 싫다”고 소신을 밝혔다.

이센스는 지난달 22일 4년만의 신보 ‘이방인’을 발표하며, 한정반 예약판매 3일만에 1만 7천장을 품절시키며 총 2만여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또한 리드머, 음악취향Y 등 국내 주요 평론매체들에서 올해 발매된 국내 힙합앨범들 중 가장 높은 평점과 함께 극찬을 받으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잡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매불쇼’ 뿐만이 아니라 잡지 화보 인터뷰와 다양한 컨텐츠에 출연하고, 부산 포세이돈 페스티벌, 전주 얼티밋 페스티벌 등 각종 공연 무대에서 관객들과 호흡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