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공기업

건보공단, ′네팔 의료보험 제도구축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2020년 11월까지 현지 사업소 운영

  • 박홍용 기자
  • 2019-10-23 15:20:48
  • 공기업

건보공단, 네팔 의료보험, 제도구축, 지원사업, 보고회

건보공단, ′네팔 의료보험 제도구축 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네팔 카트만두에서 중앙부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네팔 의료보험 제도구축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건보공단은 지난 21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 네팔 현지사무소와 함께 네팔 보건부, 의료보험위원회 등 중앙부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 같은 내용의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년 11월까지 네팔 카트만두 및 꺼이랄리 지역을 중심으로 현지 사업소를 운영하는 내용이다. 파견 전문가를 통한 정책자문, 지역의료보험 가입자 만족도 조사 및 보험가입·갱신율 향상방안 연구, 현장지원 사업과 의료보험 인식제고 등의 과업으로 구성된다. 한국국제협력단이 발주한 사업으로 의료보험 관련 정책 컨설팅 및 인적역량 강화와 시범지역 현장지도 사업 등을 통해 네팔 지역의료보험의 안정적인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공단 측은 전했다.

특히 이번 착수보고회는 ‘네팔 의료보험 제도구축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착수를 축하하며 성공적인 과업 추진을 위한 여러 이해 관계자 간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네팔 중앙부처 의료보험 관련 고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이번 사업의 상세수행계획을 공유하고 각 기관으로부터 사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는 설명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토대로 향후 네팔 보건부 등 중앙부처 의료보험 관계자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형성 및 주기적 워크숍에 나설 것”이라며 “네팔 의료보험제도 문제점에 대해서 정책자문을 제공하는 등 수원국에 적합한 맞춤형 의료보험제도 개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