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보좌관2' 조복래, 의뭉스럽지만 의리 있는 '양보좌관'..존재감 발휘

  • 김주원 기자
  • 2019-12-09 12:19:59
  • TV·방송
조복래가 의뭉스럽지만 의리 있는 ‘양보좌관’으로 분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보좌관2' 조복래, 의뭉스럽지만 의리 있는 '양보좌관'..존재감 발휘
사진=스튜디오앤뉴

지난 8회 자체 최고 시청률(4.8%)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 제작 스튜디오앤뉴, 이하 보좌관2)에서 그가 연기한 ‘양종열’은 장태준(이정재 분) 의원실의 능력 있는 4급 보좌관. 믿고 보는 보좌관 시리즈의 뉴페이스로 합류해 깊은 내공의 탁월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양종열은 극중 속내를 알 수 없어 의뭉스럽다는 주변의 평가에 장태준 의원실 내부 스파이의 유력한 용의 선상에 올려지기도 한다. 계속되는 윤혜원(이엘리야 분) 보좌관의 의심과 추궁에도 흔들림 없이 냉철하고 이성적인 판단으로 스파이를 색출하는 데 일조하며 본인의 결백함을 증명해 낸다. 종열은 “두더지가 덫에 걸렸나봐요. 찾아보죠. 멀리 못 갔을 테니까”라며 자신을 의심했던 혜원에게 힘을 보태며 의리 있는 면모를 보이기도.

한편, 지난 10월 BH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은 조복래는 다수의 연극 작품을 비롯해 영화 ‘도어락’, ‘범죄의 여왕’, ‘탐정: 더 비기닝’, ‘차이나타운’, ‘쎄시봉’, ‘명량’을 비롯해 드라마 ‘이몽’ 등에 출연해 굵직한 존재감을 뽐내며 매 작품 새로운 도전으로 연기적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양보좌관’ 조복래를 비롯해 이정재, 신민아, 김동준, 김갑수 등이 출연하는 ‘보좌관2’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