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TV·방송
[공식] 이동욱X조보아, tvN '구미호뎐'(가제) 출연 확정..2020년 편성 예정
2020년 편성 예정인 tvN ‘구미호뎐’(가제)에 이동욱, 조보아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사진=tvN




매년 색다른 장르의 드라마를 선보이는 tvN이 내년 또 한번 트렌디한 장르물을 선보인다. tvN ‘구미호뎐’(가제)이 바로 그것. 기존에 선보여진 구미호 소재의 드라마와 차별화되는 스토리와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tvN ‘구미호뎐’(가제)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괴담사냥’ 프로젝트를 다루는 드라마로, 강신효 PD와 한우리 작가가 연출과 대본을 맡는다. 이전의 구미호를 다룬 드라마들과 달리 여자 구미호가 아닌 남자 구미호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 중 하나로, 보다 세련된 방식으로 풀어낸 구미호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tvN ‘구미호뎐’(가제)에는 이동욱과 조보아가 출연을 확정지어 기대를 모은다. 먼저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살인마 ‘서문조’로 파격적인 연기 변신에 성공해 극찬을 받은 이동욱은 남자 구미호 ‘이연’ 역을 맡는다. 한 때는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산신이었으나 지금은 이승과 저승 사이의 별정직 공무원으로, 괴담이라는 이름에 숨어 현세를 어지럽히는 자들을 청소한다. 사람을 홀리는 미색, 영특한 지능, 뛰어난 운동신경까지 갖출 건 다 갖춘 캐릭터. 하지만 독선적인 성격과 때론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진압으로 입방아에 오르내린다.



이어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조보아는 여자 주인공 ‘남지아’ 역으로 분한다. 방송국에서 ‘도시 전설을 찾아서’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PD로, 사이비종교 심장부에 홀로 뛰어드는 등 뒤가 구린 인간들을 겁 없이 겁박해 대는 게 특기인 타고난 승부사 캐릭터다. 과연 구미호 이동욱과 인간 조보아가 어떤 색다른 케미를 만들어 나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tvN ‘구미호뎐’(가제)은 2020년 편성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김주원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