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가요
지코(ZICO), ‘아무노래’로 이룬 성과 화제..30일째 음원차트 1위
가수 지코(ZICO)가 신곡 ‘아무노래’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지난달 13일 발매된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는 30일째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지코는 ‘아무노래’로 음원과 음악방송은 물론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며 다시 한 번 ‘갓지코’의 저력을 과시했다.





랩과 보컬을 자유자재로 아우르는 뛰어난 실력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지코가 이번 신곡 ‘아무노래’로 이룬 성과를 살펴보자.

# 30일째 음원차트 1위

지코의 ‘아무노래’는 발매 직후 국내 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한 것을 시작으로 30일째 멜론, 플로에서 1위 중이다.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컴백 대란 속에서도 장기간 최정상 자리에 머물며 대체불가 넘버원 솔로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또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51회 달성했고, 가온차트 3주 연속 디지털 차트, 스트리밍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3주 연속 진입하며 ‘아무노래’로 전 세계를 뜨겁게 달궜다.

# ‘아무노래’ 챌린지 7억뷰 돌파

지코는 ‘아무노래’ 발매에 앞서 마마무 화사, 청하와 함께 한 ‘아무노래’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점차 입소문을 타며 유명 스타들이 자발적으로 ‘아무노래’ 챌린지에 참여, 현재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틱톡(중국 도우인 포함) 조회수 7억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新 놀이문화’로 자리잡았다.



지코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아무노래’ 챌린지는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흥겨운 안무가 특징으로, 전 세계 유저의 참여를 이끌며 신드롬급 인기를 끌고 있다.

# 음악방송 7관왕

‘아무노래’와 챌린지 인기에 힘입어 지코는 특별한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통산 7관왕을 달성했다.

지코는 지난달 26일을 시작으로 SBS ‘인기가요’에서만 3주 연속 1위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욱이 데뷔 이후 KBS2 ‘뮤직뱅크’에서 첫 1위를 한 데 이어 2주 연속 지상파 3사 1위를 싹쓸이하며, 음원강자 지코의 위력을 실감케 했다.

이처럼 지코는 ‘아무노래’로 음원과 음방을 모두 접수하며 2020년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특히 ‘아무노래’는 지코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프로듀서로서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또 하나의 메가 히트곡을 추가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정다훈 기자 sestar@sedaily.com
주요 뉴스
2020.05.25 21:39:44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