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는 6~12인용 중·대형 식기 세척기 2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쿠쿠는 지난 2019년 5월 처음 출시한 3인용 미니 식기세척기 ‘마시멜로’가 소비자들의 커다란 관심 속에 호실적을 보임에 따라 중ㆍ대형 식기세척기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급성장하고 있는 식기세척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프리미엄 생활가전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중형급 6인용 식기세척기(CDW-A0611TS)는 3~4인 가정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된 용량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놓는 카운터탑 방식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강력하고 뛰어난 살균 세척이 장점이다. 타사 대비 약 2배 더 긴 43cm 사이즈의 특대형 세척 노즐을 탑재, 특대형 사이즈의 세척 날개로부터 강한 물살이 회전하며 분사돼 사각지대 없는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43cm 대형 노즐과 강력 분사 펌프를 통해 분사되는 고압력 물줄기는 딱딱하게 눌어붙은 음식 잔해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식기 안팎, 오목하게 굴곡진 부분까지 빈틈없는 최상의 세척 결과를 제공해 프라이팬, 대형 냄비 등 다양한 크기의 그릇과 조리도구를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 또한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와 딱딱한 밥알 등의 음식물 찌꺼기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헹굼 완료 후에는 내부의 남아있는 열기와 습기를 물방울 응축 건조 방식으로 건조하여 최적의 건조 성능을 자랑한다.
카운터언더 방식으로 프리스텐딩과 세미 빌트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12인용 대형 식기세척기(CDW-A1210UBS)는 커진 용량만큼 더욱 강력한 세척과 건조 성능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상·중·하단 세 곳의 세척 노즐과 내부 소용돌이를 만들어내는 보택스 노즐을 까지, 포웨이(4 WAY) 세척 노즐로 강력한 물살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전달하며 빈틈없는 강력한 세척 결과를 자랑한다. 강력한 회오리 형태의 물줄기로 굴곡진 식기에 붙어 있거나 식기 겉면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안과 밖으로 말끔하게 세척한다. 또한 ‘고온수 살균 세척’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를 깨끗하게 씻어내고 위생적으로 살균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대형 식기세척기 출시로 소형부터 대형 제품까지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확장, 더욱 강화된 기술과 제품력으로 올해 식기세척기 시장을 선점하는 리딩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며 “특히 대용량 12인 식기세척기는 빌트인 설치가 가능해 앞으로 건설사와 협력한 B2B 사업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식기세 척기는 6인용의 경우 화이트 색상은 56만 8,000 원, 실버 색상은 61만8,000원이며, 12인용 블랙스텐 색상은 109만 원으로 쿠쿠몰을 포함한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