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가 국내 유일 부캐 페스티벌 ‘부캐의 세계’로 시청자들의 ‘원픽 부캐’ 주인공을 가린다.
2일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측은 “오는 4일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부캐의 세계’ 생방송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시름에 빠진 공연 및 방송계와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방구석 콘서트’를 진행해 안방 1열 관객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선물한 ‘놀면 뭐하니?’가 제자리로 돌아와 새로운 프로젝트 ‘부캐의 세계’를 선보인다.
‘부캐의 세계’는 ‘놀면 뭐하니?’의 ‘유(Yoo)니버스’ 속 부캐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라이브 방송에 도전해 대결을 펼치는 국내 유일 부캐 페스티벌이다. 그동안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원픽으로 자리잡은 ‘놀면 뭐하니?’ 부캐들의 능력치와 인지도 및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놀면 뭐하니?’는 국내 최초 부캐 페스티벌이 열리는 4일을 ‘올데이 놀면 뭐하니?’로 지정, ‘부캐의 세계’ 라이브 방송부터 본방송까지 연달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오후 1시부터 본방송 전까지 ‘놀면 뭐하니?’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부캐의 세계’ EPI.1는 총 세 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8비트 드러머 유고스타, 트로트 프린스 유산슬, 라면 끓이는 섹시한 남자 라섹, 신입 DJ 유DJ뽕디스파뤼, 하프 신동 유르페우스 그리고 NEW 부캐 닭터유까지. 여섯 부캐 중 ‘부캐의 세계’ 라이브 방송을 꾸밀 주인공은 본캐 유재석의 뽑기를 통해 결정된다.
라이브 방송 진행 기회를 획득한 부캐는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해 기대감을 키운다.
현재 활동 기간과 인지도 면에서 유산슬의 압도적인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 가운데, 과연 여섯 부캐 중 누가 ‘부캐의 세계’ EPI1. 출연 기회를 잡을지, 부캐들이 어떤 라이브 방송을 준비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