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000100)의 ‘마그비’ 시리즈는 중장년층 이상의 말초혈액순환장애와 근육경련, 어깨·목결림 등을 완화하는 마그네슘 영양제의 리더다.
‘마그비 연질캡슐’과 ‘마그비감마 연질캡슐’에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억제해 말초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가 500IU, ‘마그비 액티브정’에는 100IU 함유돼 있다. 중장년층 이상의 말초혈액순환을 도와 손발저림·수족냉증 등을 완화해준다. 마그비감마에는 항산화물질 감마오리자놀이, 마그비 액티브정에는 활성비타민B군 등도 들어 있다. 액상제제로 복용이 가편한 ‘마그비 스피드액’ 등도 있어 선택폭이 넓다.
마그비에는 근육경련·생리전증후군 완화와 신경안정을 돕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다. 서구화한 식단과 가공식품, 화학비료로 재배된 식품 섭취, 술·커피·탄산음료, 스트레스 등은 마그네슘 결핍과 신체 기능저하, 여러 질환을 야기한다. 평소 어깨와 목결림,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손발이 저리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불면,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영양제가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B군은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코로나19로 잔뜩 움츠렸다가 갑자기 운동을 시작하면 굳어있던 근육에 무리가 생겨 다칠 수 있고 근육경련 등이 발생하기도 쉽다. 따라서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의 움직임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마그네슘, 비타민B·E 등을 보충하는 게 좋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는 근육경련·혈액순환장애 개선제 시장의 오리지널 제품”이라며 “중장년·노인이 평소 꾸준한 운동과 함께 마그비를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진혁기자 liber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