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저축은행·캐피털·대부업
OK금융그룹, 창립 20주년 기념 디지털 사사 편찬 추진




OK금융그룹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를 편찬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10월 발간 예정인 OK금융그룹 창립 20년사는 △그룹 경영철학 △그룹 역사 △그룹 경영현황 △화보 등을 담아 임직원, 고객, 협력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사사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젊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디지털 콘텐츠가 가미된 ‘디지털 사사’로 제작된다. 다양한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가독성도 함께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임직원 3,000여명, 총자산 12조원 규모까지 지속성장의 원동력이 된 혁신의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 DNA’를 사사에 녹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100년의 시대를 열어갈 구체적인 비전 제시를 통해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특성을 고려한 관련 콘텐츠들이 사사 발간에 맞춰 배포된다. OK금융그룹은 그룹 역사 내 주요 10개 사건을 선정해 ‘웹툰’으로 제작,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OK금융그룹은 지난 1월 사사편찬위원회를 발족하고 ‘사사건건’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 대상의 사료 수집 이벤트 등을 전개하며 사사 편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출범식과 함께 기존의 사명인 ‘아프로서비스그룹’을 ‘OK금융그룹’으로 변경했다. 이후 OK금융그룹은 올해 9월까지 ‘창립 20주년 기간’으로 정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이지윤기자 luc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부 이지윤 기자 lucy@sedaily.com
나만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고, 아무도 날 대신해 줄 수 없습니다.
미래도 그렇고, 기사도 그렇습니다.
서울경제 생활산업부에서 미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6.01 22:08:26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