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에게 에이핑크(Apink)의 경기도 여행기, ‘내 아이돌이 설계해준 특별한 여행루트’(내돌투어2)를 7일 시작으로 종합콘텐츠기업 카카오M과 함께 매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에서 에이핑크는 경기도 곳곳을 여행하며 데뷔 10주년 기념달력을 위한 사진 촬영에 나선다. 경기도 서부권 7개시(부천,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를 중심으로 12곳의 경기도 여행지에서 멤버들의 다양한 체험과 인생샷 촬영이 이어질 예정이다. ‘힐링투어’, ‘아트투어’, ‘유명 스팟투어’, ‘전통투어’ 등 에이핑크 멤버들이 각자의 취향이 담긴 여행코스를 가이드 해 골라보는 재미는 덤이다. 영상을 통한 ‘랜선여행(온라인으로 하는 여행)’으로 대리만족도 느낄 수 있다.
공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온라인’, ‘소규모’가 부각되며 SNS에 과거 여행사진을 올리고 합성하거나 간접체험 하는 등의 랜선여행 유행에 발맞춰, 카카오M의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와 한류 K-pop 아이돌의 랜선여행 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시리즈로 7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업로드 된다. 전세계 약 2,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과 경기관광공사의 ‘체크인경기’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윤종열기자 yjyu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