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전력전송 전문기업 (주)파워리퍼블릭은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자사의 무선충전기 브랜드 ‘호구와트’를 최초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호구와트 무선 충전기는 8월5일 사전 오픈을 시작으로, 8월 19일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호구와트 무선 충전기는 기존에 출시됐었던 시중 무선충전기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제품 특징은 크게 고속 무선충전기능, 3CM 이하 충전 기능으로 구분할 수 있다.
고속무선 충전기능의 경우, 새로 개발한 칩이 핵심 기술이다. 번거로운 충전 케이블 과 충전기 없이 스마트폰을 테이블 위 지정된 위치에 올려 놓기만 하면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3CM 충전기능의 경우, 테이블 위 모든 것이 거치적거려도 스마트폰 충전을 위하여 케이블이나 무선충전기를 올려두었던 것과는 달리, 충전을 위한 충전기를 테이블 아래에 두는 것이 핵심이다.
파워리퍼블릭 관계자는 “이번 와디즈를 통해 펀딩되는 자사의 호구와트 무선충전기는 테이블 아래 에 부착하여 테이블 위에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최대 30mm 까지도 무선충 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 회사, 카페, 식당 등 어느 곳에나 적용할 수 있어 무선충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단독 소개되는 호구와트 무선충전기는 와디즈에서만 적용되는 얼리버드를 통해 특별 할인된 가격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커플 얼리버드 구입시 더 큰 가격 할인 폭이 적용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주)파워리퍼블릭의 무선전력 전송 기술' 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파워리퍼블릭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