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들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오히려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터디카페 창업’의 경우, 코로나19 시대 원격 수업으로 자기주도학습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학습 집중력은 높이고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히려 고객들이 늘며 창업까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공신 강성태가 런칭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의 해법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멘토 한 명씩을 만들겠다는 공신 강성태 대표의 다짐대로 스터디카페 창업의 멘토 역할을 수행 중이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며 모범을 보이고 있는 그루스터디카페의 창업 준비는 본사의 프랜차이즈 창업전문가 집단과 함께 진행된다. 창업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매장위치는 상권개발팀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며 그루스터디센터 본사의 운영지원팀이 오픈 전부터 후까지 맞춤형 운영 관리를 진행한다.
이에 매장 오픈 전에는 7일간 오픈 매니저를 통해 매장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밀착 관리를 제공하고, 스터디카페 오픈 후에는 권역별 전담 슈퍼바이저에게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365일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CEO가 직접 가맹점 평가리스트를 체크해 본사 담당자들의 가맹점 운영 관리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성공적인 스터디카페 운영을 위해서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최우선인 만큼 본사 인테리어 팀이 고객을 배려한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프리미엄 공간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에 친환경 인테리어 스칸디아모스, 공기청정기, 시스템에어컨, 편안한 의자, 눈의 피로를 줄인 조명, 공부 공간을 넓힌 스마트데스크 등으로 쾌적한 환경을 완성했다.
꼼꼼하고 안전한 방역을 통해 보다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공간도 구현했다. 그루스터디카페의 모든 공간은 항균코팅제인 스파이크 디펜더 스프레이를 통한 방역관리 후에 오픈이 이루어진다. 스파이크 디펜더는 99.9%의 뛰어난 항균력으로 국내 유일 독성흡입 시험을 완료한 항균 코팅제로 1회 분사 시 90일 이상 향균력이 유지되며 열람실, 휴게실, 무인키오스크 등을 고객들의 출입과 접촉이 잦은 곳에 정기적으로 방역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브랜드답게 학습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기주도학습 콘텐츠를 지원한다는 점도 돋보인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공신닷컴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진로적성 프로그램 에니어그램 등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도와주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창업 준비, 운영의 전 과정부터 위기에도 빠르게 대처하며 가맹점주에게는 안정적인 운영을,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라며 “현재 지속적으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11월부터 매주 서울 본사 사업설명회도 진행되는 만큼 보다 체계적인 창업 준비가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공부의 신 강성태의 노하우로 탄생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비용을 절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