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004170)그룹의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2’ 사전 예약을 앞두고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국민 문구 브랜드 ‘모나미’의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인다. SSG닷컴에 입점한 제조업체와 단독으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소비를 통한 재미를 추구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기획했다.
SSG닷컴은 모나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IT 액세서리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의 베스트셀러 모델에 적용한 ‘아이폰 12 전용 슈피겐 X 모나미 콜라보 패키지’를 2,000개 한정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니’, ‘프로’, ‘맥스’ 등 새로 출시하는 아이폰 기종의 크기에 맞도록 제작됐다. 레트로(Retro)한 분위기의 모나미 로고가 각인된 아이폰용 케이스와 모나미의 프리미엄 펜, 강화유리 필름 2매가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함께 구성돼 있으며, 판매 가격은 6만9,900원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는 SSG닷컴 상품기획자(MD)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한국 문구의 역사를 담고 있는 모나미의 이미지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슈피겐코리아의 케이스에 더해진다면 소장 가치가 있을 거라 판단했다.
이에 SSG닷컴 상품기획자는 지난 5월부터 기획에 들어갔다. 모나미와 슈피겐 양사에 협조 요청을 보내는 것은 물론, 제작에 이르는 상품 개발의 전 과정에 함께 참여했다. 케이스 뒷면에 양각 처리된 일러스트부터 구성품인 모나미의 ‘153 시그니처 고급펜’의 선정 역시 각 사간 협의를 거쳐 진행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상품의 고객 반응을 토대로 다양한 입점업체와 협업을 시도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오직 SSG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을 확대해나가 상품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