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보험
보험사에서 생수도 판다···삼성생명, '삼성생명수(水)' 출시
삼성생명이 이마트?롯데칠성과 협업을 통해 생수 ‘삼성생명수(水)’를 출시했다. /사진 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이 29일부터 이마트?롯데칠성과 협업을 통해 생수 ‘삼성생명수(水)’를 출시했다.

삼성생명수는 펀슈머(fun+consumer)로 불리는 최근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보다 친근하고 신선한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물이라는 의미와 고객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생명보험업의 본질을 더해 ‘삼성생명수(水)’라는 제품명을 정했다. 29일부터 전국 141개 이마트 및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판매된다.

삼성생명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삼성생명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환아 의료비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환아 의료비 지원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삼성생명 임직원과 컨설턴트들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아픈 어린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마트와 롯데칠성도 삼성생명의 취지에 공감해 판매 수수료를 낮추는 등 협업에 동참했다. 이 덕분에 2ℓ와 500㎖ 두 종류로 출시된 삼성생명수는 기존 생수 가격 대비 저렴하다.

삼성생명은 라벨을 제거해 분리 배출하는 ‘착한 습관 캠페인’에도 동참한다. 병 라벨을 제거하면 가려져 있던 QR코드가 나타나고 이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이 페이지를 통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고 필요한 보장을 분석해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도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생명의 한 관계자는 “삼성생명수 출시로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환원을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변화에 발맞춰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