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엄마에게 가장 두려운 것 중 하나로 내 아이의 '배앓이'를 꼽을 수 있다. 이제 갓 세상 밖으로 나온 신생아는 하나부터 열까지 케어해줘야 할 것이 산더미다. 더욱이 면역 체계가 아직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탓에 가벼운 증상도 큰 병으로 발전하기 쉬워 항상 조심스러운데, 매일 밤마다 울고 보채는 배앓이가 찾아왔다면 엄마도 아이도 모두 고생일 수밖에 없다.
잠 못 이루게 하는 신생아 배앓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아무리 어르고 달래도 아이의 증상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이의 젖병을 한번 바꿔보는 것이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다.
젖병은 아이가 처음으로 사용하는 식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분유 수유를 하는 경우 분유의 온도를 차갑지 않게 엄마의 모유 수유 온도로 적절하게 유지해 주고, 아기에게 배앓이를 유발하지 않는 기능성 제품의 젖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네덜란드 수유 전문 브랜드 유미(Umee)는 세계특허 원활한 공기 순환으로 배앓이가 없는 ‘360도 에어벤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수유과학 젖병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 유미젖병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유미젖병 사용 시 배앓이 방지 만족도가 95%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웜커버 만족도 94%, 젖꼭지 만족도 98%로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도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미젖병의 배앓이 방지 비밀은 공기 순환 에어벤트 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계 특허받은 공기 순환 에이벤트 시스템을 적용해 젖병 내/외부 공기가 원활히 순환될 수 있도록 돕는다. 젖병 내부 기압 및 흡입 강도를 유지시켜 헛공기 흡입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며 탁월한 배앓이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젖병 방향 고민 없는 360도 8방향 공기 순환 안심수유 기능도 한몫하고 있다. 일반적인 젖병의 경우 1개의 공기 통로가 있어 젖병 방향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을 시 공기 통로가 막힐 수 있는 반면 유미젖병은 8개의 공기순환 통로가 있어 방향, 위치에 상관없이 어느 방향으로 젖병을 기울여도 360도 공기 순환이 가능하다. 이는 어두운 밤 수유 시 더욱 빛을 발하며 배앓이 두려움 없이 편리하게 수유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엄마의 체온과 가장 가까운 37도 온도를 항시 유지해 주는 웜커버 및 아이의 구강구조까지 고려한 황금 비율 젖꼭지 등 안성맞춤의 기능부터 안전을 생각해 환경 호르몬 걱정 없는 BPA FREE 제품이라는 점 역시 신생아를 둔 아이 엄마들이 주목해볼 만한 유미젖병의 특장점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유미 젖병은 공식 쇼핑몰인 세피앙몰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하이베베 직영점, 전국 백화점, 로드샵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