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알링크㈜가 보험 비대면 영업환경을 위한 문서공유 솔루션 '지싱크'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지싱크는 코로나19로 전면 확대된 비대면 보험 영업환경에 따라 효율적인 문서 공유가 가능한 원격 문서공유 솔루션이다. 웹 화면에서 간단하게 문서 편집, 링크 전송, 화면 공유 등 고객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언택트로 문서 혹은 이미지까지 공유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기존에는 상품 안내와 중요사항 설명, 청약서류 작성 전 과정을 전화로만 진행해왔다면, 지싱크 사용 시에는 통화 중 문서 공유와 함께 서류 작성까지 진행할 수 있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설계사(상담원) 역시 지싱크 솔루션 활용으로 불완전 판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평가다. 비대면 영업환경 개선에 높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기반으로 현재 여러 금융회사 시스템에 선도입되었으며, 최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비대면?디지털 모집규제 개선 방안'에 따라 급속도로 활성화되고 있는 보험 비대면 영업 분야에 검증된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용 방법은 별도의 APP 설치 없이 웹 화면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사 CRM APP 연동 역시 가능하다. 문서 편집 페이지에서 보험 청약을 위해 문서 내 고객이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기입란을 표시, 활성화하고 편집한 문서를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링크를 전달하면 공유가 완료된다. 고객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상담원과 문서를 공유하여 상품 안내를 듣고, 서류 작성을 진행하면 된다.
아이알링크 관계자는 "지싱크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보험 비대면 영업환경에서 필수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아이알링크는 컨택센터 전문 회사로서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