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용인시는 용인 플랫폼시티, SK하이닉스, 삼성 비즈니스 벨트가 들어서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트(2022년 착공) 등으로 기대되는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비해 부족했던 주거형 오피스텔 등 신규 부동산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트는 국내 최초의 반도체 집적화 단지로 조성되며, SK하이닉스는 오는 2024년 반도체 생산라인인 Fab 1기를 완공, 4년 단위로 Fab 1기씩을 추가 건립해 2036년 총 4개의 Fab을 완공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513조원의 생산유발, 188조원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와 약 3만명에 달하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반도체 소재, 부품, 장비 등 협력업체 50여 개사도 함께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 신갈오거리 일원에 들어서는 ‘일군 스위트클래스 포디움’ 오피스텔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1층 규모, 4Bay 판상형 구조의 80~84㎡의 112실 오피스텔과, 18실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단지에는 주차관제 시스템, 세대별 개인창고,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조상되어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오피스텔 바로 앞에는 신갈오거리역이 에버라인 연장 개통이 확정되었으며, 수인분당선 기흥역도 인접해 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게 된다. 수원신갈IC진입이 용이한 위치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통한 교통환경도 형성되어 있으며 AK쇼핑몰, 롯데마트, 이케아, 코스트코 등 쇼핑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 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골프장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오피스텔 내부에는 홈IOT 시스템을 통해 어플로 냉난방기, 조명 등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제공되는 가전제품으로 삼성 비스포크 양문형 키친핏 냉장고, 김치플러스 냉장고를 비롯해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트, 플랫폼시티 등 첨단산업단지 개발 수혜를 입으면서 오피스텔 등 주거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특히 일군 스위트클래스 포디움은 소유권 이전 후 전매를 할 수 있으며 실거주 의무기간과 재당첨 제한이 없는 주거형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일군 스위트클래스 포디움’ 오피스텔 분양에 대한 내용은 홍보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