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해운대 센텀캠퍼스에서 ‘쇼미더동서AI’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W중심대학사업단이 운영 3년 차를 맞아 그간의 결과물들을 공개하는 자리로, AI심화트랙, SW융합연계전공, SW가치확산 등 다양한 방법으로 AI교육 진행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전시장에선 전공설명회, 우수학생 작품전시 및 대내외 공모전 우수수상작 전시, 다양한 체험과 시연 등이 마련된다.
특히 AI와 관련한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들도 준비된다. 아동 얼굴인식을 이용한 유아 포토북과 AI해커톤 대회 수상 작품들의 전시 등은 물론 아이스크림 로봇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달콤한 로봇 아이스크림이 최고’, ‘멋진 내 얼굴 어때?’, ‘내가 슈퍼 히어로’ 등의 재미있는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AI전문가들의 특강도 이어져 인공지능에 대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이 충족될 전망이다. 19일에는 ‘인공지능과 딥러닝’, 20일에는 ‘인공지능과 사람’, 21일에는 ‘Building Ai Computing Environment with OSS’이 진행된다.
SW중심대학사업단의 문미경 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가 높지만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이번 쇼미더 동서AI 행사는 이러한 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본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