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기반 원천 스토리IP 개발 사업 기업 ‘유기지능스튜디오(대표 현태호)’는 오디오영화 ‘그래도 계속해보자는 말 밖엔’ 제작 완료 후 해당 작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동명 산문집을 기반으로 제작된 오디오영화 ’그래도 계속해보자는 말 밖엔’은 지난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 현장에서 첫 선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제작된 해당 작품은 네이버 오디오 클립, 앵커 바이 스포티파이(anchor by spotify), 그리고 플로를 통해 청취가 가능하다.
금번 작품을 제작한 유기지능스튜디오는 웹툰과 웹소설, 출판도서 원작의 오디오영화를 주력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며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다. 단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오디오 미디어의 높은 제작 효율을 앞세운 ‘원천 스토리IP 개발-확장’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업계 유일 3D사운드를 활용한 실감형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점이 강점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K-POP음원에 스토리텔링을 융합한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뮤직드라마’는 최근 K-POP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아티스트 세계관’을 구축하는 탁월한 미디어 언어로 주목받고 있다.
유기지능스튜디오는 2021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 우수상 수상 등 올해 특히 두각을 보이고 있다.
유기지능스튜디오의 현태호 대표는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에서 개별 청취자들의 주관적 경험과 상상력이 극대화된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고 있다”며 “금번 제작한 ’그래도 계속해보자는 말 밖엔’을 통해서도 오디오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