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가 지난달 22일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차 혁신적 교수법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수업 단계별 전달력을 높이는 교수법 프리젠테이션’이라는 주제로 교수법 특강을 진행, 교수들의 수업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의 교수법 강사로 활동 중인 신현호 교수(신현호 HR연구소장)을 초청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수업 단계별 효과적인 강의 전달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방법을 제공하고, 비대면 수업의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금번 ‘3차 혁신적 교수법’ 특강에는 총 25명의 교수가 참여, 4.6점(5점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교수들은 “교육 목적에 따른 효과적인 교육 방법부터 레이아웃 등 유익한 내용이 다수 있었다”며, “좋은 수업을 위해서는 내용뿐만 아니라 전달이 매우 중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교수학습연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수들의 관심이 높고, 필요로 하는 특강 주제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