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지역 랜드마크로 주목할 만한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업시설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우수한 입지와 다양한 특화 아이디어로 상품성을 대폭 높인 상품들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떠오르며 주목 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랜드마크라는 상징성은 투자수익률과 직결되는 핵심요소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고,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도 갖추고 있어 상당한 집객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제껏 볼 수 없던 상품성을 갖췄거나 최대·최초 타이틀을 강조한 경우, 경쟁 상가와의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희소가치까지 더해지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상업시설 강세가 지속되겠지만 일대의 주변환경은 물론 상품 특화 등을 꼼꼼히 살피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은 각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를 노리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달 공급을 앞둔 태안3지구 상업시설인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 역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상품이다.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는 3천여 세대가 새롭게 입주하는 태안3택지지구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6층 상가다. 대규모 新택지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배후수요가 보장되어 있고, 일대에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상가로 희소가치를 높이는 부분이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가 완공되면 다양한 지리적, 수요적 장점을 통해 태안3지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입을 모은다.



우수한 접근성도 경쟁력을 더한다.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는 2블록 면적의 대로변 전면과 보행자 도로를 끼고 있으며, 지나가는 고객뿐 아니라 대로변 차량 이용객들까지 상가의 주목도가 상당히 높다. 아울러 3면 코너 개방형으로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점포가 눈에 띄어 집객 효과가 크며 접근성과 고객의 편의성도 높은 편이다.

교통편으로는 1호선 병점역이 근처에 있고 오산~화성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예정)·오산용인고속도로(예정) 등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차별화된 MD구성을 통해 상업시설에 프리미엄을 더할 계획이다. 1~4층에는 인접 단지 주민의 접근성을 고려한 생활밀착형 근린생활시설 및 학원시설 등을 배치할 계획이며, 5,6층에는 대형 전문병원 업종 모집을 통해 상가 전체의 활성화는 물론 상가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주차공간도 넓게 조성된다. 태안3지구 내 상업지 중 유일하게 주차장을 한층 더 증축하여 지하 1~3층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법정대비 1.5배 규모로 상품성을 끌어 올렸다.

분양 관계자는 “인근에도 경쟁할 만한 대형 상가가 없어 고객 확보가 쉽고 수요 등 여러 측면에서 경쟁력을 지닌 상품으로, 현재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태안 플래티넘 베이스는 전체 연면적 약 1만6000㎡로 태안지구 최대 규모이며, 지하 3층~지상 6층으로 조성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