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부천시, 캐릭터‘부천핸썹’화제…부천핸썹쏭 뮤직비디오 2주만에 조회수 11만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화제다.

부천시는 최근 시 유튜브 채널‘부천핸썹TV’에 공개한 ‘부천핸썹쏭’ 뮤직비디오가 업로드 2주 만에 조회 수 11만 여 회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고 8일 밝혔다.

부천핸썹쏭은 흥겨운 국악 리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부천핸썹을 소개하는 재미있는 가사가 어우러진 곡으로, 중간중간 핸썹이의 목소리가 코러스로 더해져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분홍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코믹댄스를 선보이며 저 세상 힙함을 선사하는 귀여운 핸썹이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부천핸썹은 ‘Put your hands up’과의 발음 유사성으로 탄생한 손가락 모양 캐릭터로, 현재 부천시 유튜브 서브채널 ‘부천핸썹TV’를 운영하고 있다.



큰 머리에 귀여운 얼굴과 앙증맞은 몸짓, 매력적인 말투로 부천의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며 유튜브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한편 부천시는 최근 부천핸썹 캐릭터 리뉴얼을 진행하고, 얼굴 표정과 응용형 디자인, 캐릭터 엠블럼을 개발하여 시 청사와 부천 얼~수(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부천핸썹 이모티콘과 피규어, 텀블러 등 굿즈도 9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해외의 경우 도시 브랜딩 과정에서 캐릭터 개발을 통해 방문객을 유치하고, 저작권 제약 없이 상품화를 허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부천에 있는 기업들도 부천핸썹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활용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