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에이스 침대 '박보검 효과' 기대감 ↑…하반기 팬미팅·사인회 등 파격적 마케팅 예고

매출 상승 이끌었던 박보검 제대 동시 캐스팅

치열해진 침대 시장서 '초격차' 1위 수성 나서

에이스침대, 박보검의 ‘좋은 잠’ 캠페인 시즌 3 TV CF 장면. 사진 제공=에이스




에이스 침대가 군복무를 마친 배우 박보검을 광고모델로 다시 발탁하면서 ‘박보검 효과’를 노린다. 박보검을 앞세워 하반기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업계 1위 수성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에이스 침대는 지난 2021년 매출액 3400억 원을 넘어서면서 업계 부동의 1위를 확고히 했다. 그러나 최근 시몬스 침대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치열한 마케팅전을 벌이면서 격차가 조금씩 좁혀지는 상황인 까닭에 에이스 침대는 매출 상승을 이끌었던 박보검을 재기용해 타 브랜드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인다는 계획이다.

16일 에이스는 박보검을 ‘좋은 잠’ 캠페인 시즌 3의 신규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박보검과 함께한 첫 번째 TV CF를 최근 공개했다고 밝혔다. 2018년 에이스침대(003800) 모델로 발탁되면서 좋은 잠 캠페인의 시작을 함께 해온 박보검은 입대 전까지 에이스침대 모델로 활동했으며 이후에는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잠시 광고 모델로 활동했다. 특히, 박보검이 모델로 활동한 지난 5편의 에이스침대 TV CF는 모두 편당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입대 직전인 2020년 공개된 ‘춤 편’은 지난 7월 기준 30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커다란 인기를 끌었다.









박보검을 광고 모델로 재기용한 데는 에이스 안팎의 호평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실제로 박보검의 제대 날짜가 임박하면서 에이스 내부에서는 박보검을 광고모델로 다시 발탁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매출 기여도를 비롯해 광고 모델로서의 성실함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에이스의 한 관계자는 “박보검 배우가 제대를 하고 다시 에이스의 ‘좋은 잠’ 캠페인을 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좋은 잠' 캠페인을 이어가는 것도 에이스의 소중한 자산인데 박보검의 이미지와 맞아 떨어져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박보검 씨가 다시 광고 모델로 발탁된 것에 대해 상당히 반기는 분위기"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박보검은 광고 모델에 발탁되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에이스침대와 다시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라는 소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에이스는 박보검과 함께 방송 광고 등을 비롯해 팬사인회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보검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던 당시 롯데백화점 등에서 팬사인회 개최하기도 했다. 에이스의 한 관계자는 “아직 의견을 조율 중인 상태인데 팬사인회를 했을 때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객들이 몰려 들었다"며 “제대 후 첫 광로 모델로 에이스를 선택한 박보검은 변함없이 밝은 모습과 산뜻한 이미지를 가진 박보검의 일상 속 모습을 통해 좋은 잠의 누적효과를 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광고에서 박보검의 침대로 나온 제품은 에이스침대 신제품 ‘에르바(ERBA)’로, 최근 리빙트렌드를 이끄는 부클레 원단이 사용됐다. 부클레 원단의 밝고 화사한 아이보리 컬러와 깊이감이 느껴지는 브라운 컬러의 인조 가죽의 투톤 매치가 돋보인다. 특히, 부드럽게 라운딩 처리된 헤드보드와 부클레 원단의 양털 같은 포근한 느낌은 광고 속에서 부드럽고 따뜻한 박보검의 매력을 가중시키는 효과를 주고 있다.

신규 광고 콘셉트 상 외출 준비를 하며 거울을 보는 자연스러운 연기가 관건인데, 박보검은 군 복무로 인한 활동 공백에도 불구하고 능청스럽고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이번 촬영은 ‘미담 제조기 박보검’이라는 그의 수식어에 맞게 또 하나의 미담이 됐다. 박보검은 촬영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스태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인사를 건네고, 관계자 분들에게 직접 작성한 감사의 손편지를 전달하며 ‘이렇게 다시 불러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담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에이스침대는 ‘좋은 잠’이 불러오는 긍정적인 효과와 침대의 본질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올해로 5년째 ‘좋은 잠’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본 캠페인을 통해 에이스침대는 하루 일과 속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숙면이 소비자에게 궁극적으로 제공하는 혜택을 ‘좋은 잠’으로 표현, 이를 위한 침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정 제품의 특징이나 기술력을 묘사하지 않고, 편안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통해 에이스침대가 가진 침대에 대한 자부심을 보여주는 것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좋은 잠 캠페인의 시작을 박보검과 함께 했는데, 군 복무 후 더 멋진 모습으로 돌아온 박보검과 에이스침대의 재회가 신제품 에르바(ERBA)와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에이스침대는 앞으로도 ‘좋은 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고품격 숙면을 완성할 수 있는 침대 선택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