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마마무의 첫 유닛이 출격한다.
소속사 RBW 측은 23일 유닛 포스터를 공개함과 동시에 "마마무 솔라, 문별로 구성된 '마마무 플러스(마마무+)'가 오는 30일 싱글을 발표한다. 마마무의 첫 유닛 그룹인 만큼, 새로운 음악과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유닛 시너지를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포스터 속 솔라와 문별은 따스한 햇살 아래 서로를 바라보며 밝게 웃고 있다. 자유분방한 무드 속 스포티한 스타일링은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보여준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앞서 마마무 플러스 유닛 결성을 기념하기 위한 페이크 다큐 페이크 다큐 '마마무, 새 멤버를 찾습니다' 영상을 공개, 그룹 결성 이유부터 리더 선정, 그룹명 탄생 비화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영상 제목처럼 마마무 플러스와 함께할 새 멤버 오디션을 통해 솔라, 문별과 함께할 또 다른 아티스트의 등장을 예고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유닛명인 마마무 플러스는 기존 마마무에 더해(+) 새로운 콘셉트와 음악 등 한계를 두지 않은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마무는 지난 2016년 개최된 '마마무 첫 단독 콘서트 '무지컬(MOOSICAL)'에서 선보인 유닛곡 '엔젤(Angel)', '답답(DABDAB)'을 공연 이후 음원 발매한 적은 있으나, 정식으로 유닛 그룹을 결성한 것은 데뷔 이후 마마무 플러스가 처음이다.
한편 마마무 플러스는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을 발표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