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페셜티가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규격 인증이다. 국제 최고 수준의 인증인 만큼 정보보호 정책, 공급자 관계, 운영 보안 등 총 14개 분야 144개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 획득할 수 있다.
SK스페셜티는 생산 제품에 대한 관리·생산·연구시설 등 회사 전체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사내 주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보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한 결과 심사에서 부적합 판정이나 시정조치 계획서 제출 없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조직 전체가 높은 수준의 보안체계를 구축했다는 뜻이다.
이규원 SK스페셜티 사장은 “ISO27001 인증을 통해 SK스페셜티가 세계적 수준의 높은 보안 관리 역량을 검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보안 경쟁력 유지를 통해 사회와 고객들에게 신뢰 받는 지속성장 가능한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스페셜티는 2021년 12월 1일 SK그룹의 지주사인 SK㈜와 분할 합병 과정에서 신설된 특수가스 전문기업으로 삼불화질소(NF3), 육불화텅스텐(WF6), 모노실란(SiH4) 등을 생산·판매한다. SK㈜ 머티리얼즈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