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 고은리 일원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 ‘루떼르포레’가 착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루떼르포레’의 뜻은 Valuable, Terre, Forest의 합성어로 ‘빛나는 미래가치를 지닌 숲속의 대지’속에서 힐링감성을 통한 마음의 치유와 자연친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님께 최고의 선물을 드린다는 마음을 담은 힐링 타운하우스 대지다.
‘루떼르포레’의 장점은 대지조성사업으로서 대지를 분양받는 것으로 건축기한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토지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토목공사가 완료 후 즉시 대지로 변경하여 등기이전이되어 토지에 가치 상승은 클 수 밖에 없다.
단지내부는 6M의 광폭도로를 설치할 예정이며, 기반공사가 토지주가 진행함으로써 전기, 통신 등 지중화 공사 및 최적의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부담금을 토지주가 부담하여 토지투자 및 실거주용으로 최적이라 할 수 있다. ‘루떼르포레’는 전 세대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대지면적 약 1만평, 58세대 규모로 분양평수는 170평내외로 분양을 하고 있다.
특히 생활 편의시설인 마트는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조경과 연결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통해 풍부한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자연의 멋진 뷰와 함께 복잡하고 획일적인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프라이빗한 전원 라이프스타일을 즐기실 수 있다”며 “첨단산업단지와 함께 연구단지의 개발로 유입인구가 계속 증가하고있어 토지투자가치가 높은 대규모 타운하우스 필지”라고 전했다.
한편’루떼르포레’는 8월 청주시 인허가를 바탕으로 토목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58개의 필지를 선착순으로 분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