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솔로로 데뷔한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21일 백호의 공식 SNS를 통해 무빙 포스터와 함께 내달 12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앱솔루트 제로(Absolute Zero)’를 발매한다는 소식을 깜짝 공개했다. 이로써 백호는 데뷔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도약한다.
관련기사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붉은 배경에 검정색 타이포로 앨범명과 발매 일자 ‘2022.10.12 6PM’이 적혀 있다. 뜨거움이 느껴지는 배경에 마치 그을린 듯한 모습과 반복되는 라인은 첫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백호의 앨범이 어떤 메시지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앱솔루트 제로’는 홀로서기에 나선 백호의 새 시작을 이야기한다. 앨범명은 모든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되어 어떠한 저항도 없는 상태인 ‘절대 영도’를 의미한다. 극저온 상태에서만 나타나는 특이 현상이자 어떠한 움직임도 투명하게 투영되는 해당 현상을 통해 백호만의 온도를 담아낸 앨범이다.
백호의 첫 솔로 앨범은 백호와 팬들 모두에게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백호는 지난 2012년 뉴이스트로 데뷔해 보컬과 퍼포먼스는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보여줬다. 올라운더로 활약하는 그가 솔로 아티스트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