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원스톱 하이엔드 쇼핑 공간’ 누리는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 상가 분양

외식·문화·쇼핑·여가 등 원스톱으로 누리는 MD 구성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백화점 같은 복합쇼핑몰형 상업시설이 뜨고 있다. 특히나 청담동 명품거리처럼 ‘하이엔드형’으로 구성된다면 더욱 인기를 누린다.

쇼핑, 놀이, 공연, 교육, 외식 등을 한꺼번에 즐기는 소비계층을 일컫는 ‘몰링(malling)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로 복합쇼핑몰형 상가의 인기는 더욱 짙어지고 있다. 시간이 금인 현대인들에게 시간 절약을 해주는 가장 큰 장점으로 집객력이 높아 지역 랜드마크로도 자리매김 하게 된다.

국내에서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성공 사례를 살펴보면 마포구 서교동에 ‘메세나폴리스’,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몰’ 등이 대표적이다. 이 같은 인기에 임차인들도, 임대인들도, 건설업계도 모두 복합쇼핑몰형 상가로 방향을 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광주에 다양한 MD 구성으로 상가 안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하이엔드 상가 ‘빌리브 트레비체’가 이달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가 주목할 만하다.

사진 설명.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 투시도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의 MD 구성은 하이엔드 입점 상가들이 각각 고객을 유입하고 선순환될 수 있는 구성을 통해 한 번의 방문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원스톱 하이엔드 쇼핑 공간’을 구현하게 된다. 이로써 확실한 상위 1%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수요 창출을 달성할 전망이다.

층별 MD 구성을 살펴보면 A동 지하 1층에는 외부 고객 유입을 늘려 주는 ‘시그니처 존’, A동 지상 1층에는 안정적 가족 수요를 위한 ‘에듀&뷰티 존’, B동의 1층과 2층에는 친숙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구성된 ‘앵커 존’으로 구성된다. 특히, A동 지하 1층 시그니처 존에는 광화문 맛집으로 유명한 ‘기승전우’와 부산의 유명 오마카세 맛집 ‘금손1983’의 입점이 확정되었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뛰어난 입지로 풍부하고, 다양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광주를 관통하는 죽봉대로, 상무대로, 대남대로 3대로가 교차하는 최고의 교통 요충지이자 광주 신도심(상무지구)과 원도심(충장로)을 잇는 핵심에 위치한다. 특히 광주지하철1호선 농성역 도보 5분의 초역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반경 1㎞ 내 기아자동차, 신세계백화점,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 서구청, 각종 공기업 등 풍부한 수요가 집중되는 입지를 자랑한다. 또 인근으로 약 1,100세대의 아파트 배후 수요를 품고 있으며 단지 내 상가로 독점적 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향후 인근 도시정비사업(약 7,000여 세대)완료 시 최고의 신흥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으로 배후수요 또한 늘어날 전망이다.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은 프리미엄 MD 업체가 보장하는 확정 임대료 최대 연 6.5%로 높은 수익가치를 누리게 될 뿐만 아니라 또 하이엔드 상가답게 광주 최초 발레파킹, 컨시어지, 문화강좌 등 편의성도 누리게 된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에 지하 4층~지상 35층, 2개동 총 122세대 아파트 내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상가는 지하 1층~ 지상 2층 동 별 2개 층에 총 전용 1,942.52㎡규모로 들어선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