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상가는 비규제, 노후대비, 증여 등 매력적인 장점을 갖춘 투자 상품으로 꾸준히 인기가 높다. 특히, 최근에는 주택 시장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자 상가로 몰리며 더욱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아이에스동서는 덕은지구 8·9·10블록에 이어 오는 11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한다.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와 함께 조성되는 상가는 인도어와 아웃도어형 상가 설계로 날씨에 상관없이 수요자를 상업시설로 유입시킬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확보했다.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입주사 직원 및 이용객과 인근 주거형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을 포함한 덕은지구의 약 6,000여 세대 주거 수요와 인근 업무시설 직장인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한강변 입지 및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브릿지(예정, 보도육교)를 통해 주 7일 공백기 없이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도 수월하다. 특히, 덕은지구는 상업시설 비율이 약 1.3%로 낮은 편이다. 수요 대비 공급이 적기 때문에 풍부한 수요 확보가 수월한 데다, 희소한 상업시설로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편리한 교통 접근성으로 광역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해당 상업시설은 한강변을 따라 뻗어나가는 자유로로 이용이 쉽고, 강변북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가양대교를 건너면 올림픽대로와 합류도 수월해 서울 전역으로의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덕은 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는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수요자를 상업시설로 유입시킬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설계가 적용됐고 배후수요가 풍부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