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스타트업 인재들이 모이는 네트워킹 플랫폼 ‘긱하우스 (Geek Haus)’가 스마트한 긱(GEEK)들을 위한 위치 기반 네트워크 서비스 ‘플레이그라운드’를 론칭했다.
긱하우스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도의 특정 위치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주변 인재들과 어울리며 이벤트 및 모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소셜 서비스이다. 포켓몬고처럼 위치 기반 소셜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소셜 활동 및 인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 긱(Geek)들을 위한 온라인 상의 놀이터이다.
지도 위에 특정 지역을 임대하고 원하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홍보하는 '플레이스' 기능과 전국에 등록된 이벤트 장소로 이동하여 이벤트 초대권, 할인권, 상품권 등의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리워드 헌트'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7월 ㈜아고라스가 런칭한 ‘긱하우스’는 재미(Fun), 성장(Growth), 네트워킹(Networking)이라는 3가지 핵심 키워드를 모토로 삼은, 스타트업 및 IT업계의 스마트한 긱(Geek)들과 함께 어울리고 성장하는 소셜 에듀케이션 플랫폼이다. ‘플레이그라운드’와 온오프라인 네트워킹 이벤트는 재미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멤버들에게 단순한 재미 이상의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는 영어 교육 서비스 ‘위대한 IT 영어’ 시리즈를 제공한다. 특히 '위대한 IT 영어’는 실용 영어 교육 서비스를 표방하며, 정보기술 업계에 전문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긱하우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고라스 장진호 대표는 “긱하우스는 IT와 스타트업의 인재들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는 사명 아래 이제 막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며 “긱하우스는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게 되면 일반 대중에게도 친숙한 서비스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