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2022년 DMC이노베이션캠프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선정

사진 설명. DIC2022 수상자(왼쪽부터 ㈜야미펀, 뷰티아이디, 메이즈㈜, 써드웍스 컴퍼니, ㈜트랙팜, (주)알투씨컴퍼니, ㈜보타쉬)(사진 제공: (사)디엠씨코넷)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역량을 가진 (예비)창업자의 혁신 아이디어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사업화를 촉진하는 2022년 DMC이노베이션캠프 창업경진대회(이하 DIC2022)가 막을 내렸다.

(재)DMC산학진흥재단과 (사)디엠씨코넷의 주최 하에 2가지 트랙으로 운영된 DIC2022는 10월 사업계획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면심사에 합격한 20팀이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에 참여했다. 그리고 지난 11월 18일 DMC첨단산업센터 세미나포럼장에서 개최된 피칭행사에서 초기 창업기업 7팀을 선발했다.

대상에는 ‘빅데이터 기반 기업용 수입소싱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써드웍스 컴퍼니(대표 김민지), 최우수상에는 ‘실시간성이 보장된 고객 맞춤형 자영업 큐레이팅 플랫폼’을 개발한 메이즈 주식회사(대표 송기선), ‘커뮤니티형 리서치 플랫폼, 픽플리’를 개발한 R2C 컴퍼니(대표 김동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써드웍스 컴퍼니(이하 써드웍스) 솔루션은 수입시장 데이터 분석과 수입업무 협업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써드웍스 김민지 대표는 “해당 솔루션은 수입의사결정을 위한 시장데이터 분석을 넘어 국제간 실시간 업무 협업 시스템으로 확장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솔루션을 이용하는 유저 누구든지 수입절차에 따른 업무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국내 수입자와 해외 수출자간의 영문 이메일 송ㆍ수신, 수정요청 등 반복적인 업무 랠리(Rally)를 간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이즈는 서울대학교와 미국 조지아공대 석박사 출신 청년들이 지난 3월에 설립한 신생 스타트업으로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한 AI를 이용해 취향에 맞는 PoI(Point-of-Interest)를 고객에게 추천하고 관련된 인센티브를 제공해 고객의 매장 방문 만족도를 극대화함과 동시에 매장의 이익도 폭발적으로 증대할 수 있는 양방향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메이즈 송기선 대표는 “신생 스타트업의 비전과 가치를 알아봐 주신 DMC산학진흥재단과 디엠씨코넷의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린다. 메이즈 서비스는 곧 서울 근교에 위치한 30여개의 파트너십을 맺은 개인 카페들과 초기 시장 진출에 도전하게 되는데, 실시간성이 보장된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우리가 제시할 새로운 미래, 그리고 그 미래에 있을 혜택을 세상 사람들 모두가 누리는 세상이 곧 펼쳐질 거라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R2C 컴퍼니(이하 R2C)의 픽플리(Pickply)는 설문조사, 인터뷰를 포함한 각종 리서치 참여자 모집 및 데이터 수집 과정의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투표를 기반으로 관심사/취향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를 확보하고, ‘크레딧’이라는 자체 리워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리서치 참여를 유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론칭 후 3개월이 지난 현재 픽플리를 통해 리서치를 진행할 경우 24시간만에 100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을 수 있다.

R2C 김동호 대표는 “리서치 산업은 팬데믹 이후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변하며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라며 “픽플리는 일부 기관과 대기업 중심이었던 리서치 시장의 고객을 B2C, C2C, P2P로까지 확장해 파괴적 혁신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픽플리는 내년까지 MAU 20만 명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 필요한 자금 확보를 위해 투자 라운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DIC2022 피칭데이에는 초기 창업기업 10개팀이 참여했으며 우수상에는 ㈜트랙팜, ㈜보타쉬, ㈜야미펀, 뷰티아이디가 선정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손동영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어썸머니